무엇이든 기획해서 결과물을 만들어 드립니다
- 생각의 힘

브랜드 네이밍에 실제로 도움되는 사이트

브랜드 네이밍에 실제로 도움되는 사이트

브랜드 네이밍의 이론을 알고 있다고 해도 실제로 브랜드 네임을 지으려면 막막한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브랜드 네이밍에 실제로 도움되는 사이트를 정리했습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BNG : businessnamegenerator

단어를 검색하면 그 단어가 포함된 수많은 네이밍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diet 단어를 입력한 결과 예시]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고, 한단어인지 두 단어인지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중간에 살 수 있는 도메인을 보여줍니다.


Oberlo

단어를 입력하면 그 단어가 포함된 네이밍을 나열해서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diet 단어를 입력한 결과 예시]

검색한 단어와 연관된 단어들만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namelix

인공지능이 도메인 이름을 추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원하는 단어, 단어 길이, 스타일 등을 선택하면 연관된 단어들을 보여줍니다.

[diet 단어를 입력한 결과 예시]

텍스트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그 이름을 비쥬얼화해서 그 즉시 로고처럼 보여줍니다. 프리미엄 로고는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이밍 결과도 검색한 단어가 포함된 단어가 아닌 다양한 형태의 단어를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디어를 얻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네이밍을 고민하면서 비쥬얼화된 로고의 느낌을 함께 고민하는 경우 이 두가지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Brandroot

브랜드 이름을 검색할 수 있고, 원하는 로고를 바로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diet 단어를 입력한 결과 예시]

단어를 입력하면 로고 형태로 보여주어 원하는 로고가 있으면 바로 구매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BrandBucket

단어를 입력하면 그 단어와 관련된 네이밍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특정한 단어를 지정하기 어렵다면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diet 단어를 입력한 결과 예시]

단어를 다양한 분류별로 검색이 가능하며 검색 후 원하는 로고가 있다면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Wordoid

단어들을 무작위 생성 및 입력한 단어를 포함한 네이밍과 도메인(GoDaddy, Namecheap)에서 등록할 수 있는 도메인을 자동적으로 생성하는 사이트입니다. 위에 언급한 사이트들과 다른 점은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할 때 3개의 규칙이 존재합니다.

[diet 단어를 입력한 결과 예시]

[입력하는 단어]가 맨 앞에 나오는 단어들, [입력하는 단어]가 포함되기만 하면 되는 단어들, [입력하는 단어]가 맨 뒤에 나오는 단어들, 이렇게 3가지 규칙으로 입력한 단어들에 대한 이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무런 단어를 입력하지 않고 무작위로 단어들을 생성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leandomainsearch

도메인 이름을 검색하는 사이트입니다.

[diet 단어를 입력한 결과 예시]

검색한 단어가 포함된 도메인 주소들이 나열되어 보여집니다. 특정 단어가 앞이나 뒤에 들어가 있는 도메인을 따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결과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Name Mesh

도메인 이름을 생성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diet 단어를 입력한 결과 예시]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그 단어를 포함한 도메인 주소들이 나열됩니다. 주로 웹사이트나 블로그 주소를 만들때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 사이트는 SEO(구글검색엔진최적화)와 관련해서 도메인 주소를 추천해 주기 때문에 해외에서 사이트를 운영할 계획이라면 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nameboy

이 사이트 또한 도메인 이름 생성 사이트입니다.

[diet 단어를 입력한 결과 예시]

이 사이트에서도 단어들을 입력해서 네이밍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판매 중인 도메인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대부분 해외 사이트이다 보니 국내 네이밍 리서치가 필요할 경우 네이버 쇼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가 포함된 카테고리 또는 그 카테고리와 연관된 카테고리, 또는 세부 카테고리 등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리뷰 또는 랭킹 순으로 보면 이미 유명한 쇼핑몰의 네이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검색 입력창 바로 아래에 ‘브랜드’ 메뉴를 클릭하면 다양한 네이밍을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네임을 보면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브랜딩은 무엇이며 비즈니스에 왜 중요한가?

캠브리지 사전은 브랜딩을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광고하기 위해 특정 디자인이나 상징을 회사에 부여하는 행위”로 정의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것은 브랜딩에 대한 매우 정확한 설명이었습니다. 그러나 브랜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