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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브랜드 구축방법 1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방법 1

브랜드는 회사가 소유한 가장 가치 있는 자산 중 하나입니다. Nielson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59%가 익숙한 브랜드의 신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소기업도 자신만의 견고한 브랜드를 구축한다면 대형 브랜드와 경쟁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비즈니스가 아닌 브랜드를 구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브랜드는 단순하고 멋진 로고나 잘 배치된 광고 그 이상입니다. 헌신적인 고객을 만들고 기업을 성장으로 이끄는 브랜드 구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드란?

브랜드는 비즈니스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인식으로 정의됩니다. Amazon 창립자 Jeff Bezos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브랜드는 당신이 방에 없을 때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브랜드는 곧 명성입니다.

오늘날의 시장에서 성공하는 브랜드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커뮤니케이션과 경험이 일관되어야 합니다.

  • 환경(점포 또는 사무실)
  • 자료, 간판, 포장 인쇄
  • 웹사이트 및 온라인 광고
  • 콘텐츠 게시
  • 판매 및 고객 서비스
  • 내부(직원 포함)

브랜딩은 하룻밤 사이에 또는 몇 달 안에 일어나지 않습니다. 브랜드 구축은 프로세스와 전략이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노력으로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그럴 때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입소문이 꾸준히 증가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구축이란?

브랜드 구축의 정의는 시장에서 독특하고 지속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전략과 캠페인을 사용하여 비즈니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브랜딩은 세 가지 상위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브랜드 전략
  2. 브랜드 정체성
  3. 브랜드 마케팅

청사진이나 설계도 없이 집을 짓지는 않습니다. 브랜드도 마찬가지입니다. 브랜드 전략은 전 세계가 비즈니스를 바라보는 방식에 대한 청사진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이고 포괄적인 브랜드 전략에는 프로세스의 일부로 다음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브랜드 발견
  • 경쟁사 연구
  • 타깃 고객
  • 브랜드 보이스
  • 브랜드 메시지 및 스토리

브랜드 전략은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을 위한 중요하고 기초적인 부분입니다. 그러나 이를 쉽게 간과한 채 디자인 및 마케팅에 바로 뛰어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 전략은 이상적인 고객이 어떻게 다른지, 신뢰할 수 있고, 기억에 남고, 호감이 가는지를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당신의 목적, 약속 및 사람들을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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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의 목적을 발견하십시오.

모든 성공적인 브랜드에는 강력한 목적이 있습니다. 브랜드 목적을 정의할 때 자문해야 할 네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 당신은 왜 존재합니까?
  • 무엇이 당신을 차별화합니까?
  • 어떤 문제를 해결합니까?
  •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태그 라인, 슬로건, 가치 제안, 음성, 메시지, 스토리 등을 통해 브랜딩 의 기초를 알립니다.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의 50%가 현재 회사의 브랜드 가치와 영향력에 따라 구매한다고 말합니다. 깊이 파고 들어 다른 브랜드와 구별할 수 있는 차별점을 찾으십시오.

리더십 전문가 Simon Sinek은 The Golden Circle이라는 영향력 있는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The Golden Circle은 실제로 비즈니스 또는 삶의 목적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WHAT: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
  • HOW: 경쟁 업체와 차별화되는 요소
  • WHY: 열정적인 이유와 존재하는 이유

Simon Sinek은 TED 강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무엇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그것을 하는 이유를 사는 것입니다. 목표는 당신이 가진 것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과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믿는 것을 믿는 사람들과 거래하는 것입니다.”

2. 업계 내 경쟁 브랜드를 조사하십시오.

업계에서 대형 브랜드가 하는 일을 모방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그들이 무엇을 잘하는지 (또는 어디에서 실패하는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목표는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당신에게서 구매하도록 설득하십시오!

우리는 항상 이미 존재하는 것보다 브랜드를 돋보이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구축 과정에서 이 단계를 건너 뛰지 마십시오. 주요 경쟁사 또는 벤치 마크 브랜드를 조사하십시오. 예를 들어, 그들이 브랜드 이름을 얼마나 잘 구축했는지 연구하십시오. 브랜드 이름이 효과적이려면 소비자가 쉽게 인식하고 기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경쟁사 조사는 자체 브랜드 개발의 핵심 요소입니다. 비교를 위해 브랜드 경쟁사 스프레드 시트를 작성하여 시작하십시오. 그런 다음 아래의 질문에 답하십시오. 경쟁사 조사 (또는 시장 조사)는 브랜드 포지셔닝을 발견하고 정의하는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 경쟁 업체는 채널 전반에서 메시지 및 시각적 정체성이 일치합니까?
  • 경쟁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품질은 어떻습니까?
  • 경쟁 업체에 대해 알 수 있는 고객 리뷰 또는 사회적 언급이 있습니까?
  • 경쟁 업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을 합니까?

3. 브랜드의 타깃 고객을 결정합니다.

브랜드 구축의 기초는 집중할 대상 고객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이 될 수는 없습니다. 브랜드 구축 시 정확히 누구에게 도달하려고 하는지 염두에 두십시오. 정확한 요구 사항에 맞게 사명과 메시지를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구체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소비자의 상세한 행동과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하십시오.

몇 가지 간단한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 “모든 엄마” 대신 “집에서 풀타임으로 일하는 미혼모”로 틈새 시장을 좁힐 수 있습니다.
  • “기술적인 사람들”은 광범위하지만, “대규모 팀을 관리하는 기술에 정통한 얼리 어답터”로 초점을 좁힐 수 있습니다.
  • “대학생”을 목표로 한다면 “여름에 유럽에서 유학하는 대학생”으로 좁힐 수 있습니다.
  • “일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확실히 틈새 시장이 아닙니다. 그러나 “임원으로 복귀하려는 퇴직자”로 좁힐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그림을 확고히 한 다음, 소비자가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브랜드 생성은 구매자의 페르소나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이상적인 고객을 설명할 때는 나이, 성별, 위치, 수업, 교육수준 등을 문서화해야 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려면 다음의 세부 정보를 살펴보십시오.

  • 동기
  • 목표
  • 문제점
  • 두려움
  • 욕망
  • 영향력
  • 브랜드 친화성

서비스 또는 제품의 대상 고객을 식별하는 것은 브랜드 구축 프로세스의 모든 영역, 특히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콘텐츠를 소비하고, 광고를 클릭하고, 이메일 목록을 구독하는 등 적절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결과적으로 비즈니스에 이상적인 잠재 고객이 결정되면 전반적인 디지털 브랜드 구축 전략이 준비됩니다. 여기까지의 첫 번째 단계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