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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은 무엇이며 비즈니스에 왜 중요한가?

브랜딩은 무엇이며 비즈니스에 왜 중요한가?

캠브리지 사전은 브랜딩을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광고하기 위해 특정 디자인이나 상징을 회사에 부여하는 행위”로 정의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것은 브랜딩에 대한 매우 정확한 설명이었습니다. 그러나 브랜딩은 미학적 구성 요소인 시각적 정체성으로 축소되어 오해를 받았습니다. 전문가이든 아니든 많은 사람이 브랜딩을 이름, 로고, 디자인, 포장 등의 시각적 아이덴티티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는 본질적으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친숙함, 의미, 애정, 확신의 패턴입니다.” – 톰 굿윈

브랜딩은 소비자에게 기억에 남는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고객과 고객이 회사에서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그것은 경쟁자와 자신을 구별하고, 고객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하는 방법입니다. 광고, 고객 서비스, 사회적 책임, 평판 및 비주얼을 포함하여 브랜드를 개발하는 데 사용되는 많은 영역이 있습니다. 이 모든 요소(및 그 이상)가 함께 작동하여 하나의 독특하고 주의를 끄는 프로필을 만듭니다.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브랜딩은 이해 관계자의 마음속에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는 누적 자산과 행동을 식별, 생성 및 관리하는 영구적인 프로세스입니다. 브랜딩에 대한 이러한 정의는 다른 것보다 더 모호해 보일지라도, 그 의미를 더 깊이 파고들 때 개념에 훨씬 더 의미를 부여합니다. 다음은 대략적인 분석입니다.

  • 영속적인 과정 : 브랜딩은 결코 멈추지 않기 때문에 영속적인 과정입니다. 사람, 시장 및 비즈니스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에 발맞추기 위해 진화해야 합니다.
  • 식별, 생성, 관리 : 브랜딩에는 구조화된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먼저 이해 관계자에게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무엇을 식별하고 그에 따라 자신을 포지셔닝하기 위한 브랜드 전략을 생성한 다음, 포지셔닝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것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 누적 자산 및 행동 : 당신의 포지셔닝은 자산(예: 시각적 아이덴티티, 콘텐츠, 제품, 광고)과 행동(예: 서비스, 고객 지원, 인간 관계, 경험)으로 변환되어 이해 관계자의 마음에 천천히 투영되어야 합니다.
  • 브랜드에 대한 인식 : 평판이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개인(고객이든 아니든)이 당신의 브랜드에 대해 마음속에 품고 있는 연상입니다. 이러한 인식은 브랜딩 프로세스(또는 그 부족)의 결과입니다.
  • 이해 관계자 : 고객은 마음속에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 유일한 사람이 아닙니다. 이해 관계자에는 잠재 고객, 기존 고객, 직원, 주주 및 비즈니스 파트너가 포함됩니다. 각각은 자신의 인식을 구축하고 그에 따라 브랜드와 상호 작용합니다.

브랜딩은 왜 중요한가?

브랜딩은 회사에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 때문에 비즈니스에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브랜딩은 사람들이 당신의 브랜드를 인식하는 방식을 바꿀 수 있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주도할 수 있으며,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전략의 좋은 정의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과 주변 커뮤니티의 삶에서 수행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역할에 대한 고려된 의도입니다.” – 닐 파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달리 브랜딩은 ‘큰 브랜드만 사용하는 고가의 마케팅 전술’이 아닙니다. 오히려 상식과 많은 관련이 있으며 현재 속해 있는 시장과 원하는 수준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브랜딩에는 다양한 역량과 활동이 일관되게 혼합되어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 비용이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다국적, 다중 제품 비즈니스를 브랜딩하는 것은 지역 비즈니스보다 훨씬 더 어렵고 많은 리소스를 필요로 합니다. 모든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접근 방식은 없습니다.

  1. 비즈니스의 가치 상승

브랜딩은 미래의 비즈니스를 창출할 때 중요하며, 강력한 브랜드는 업계에서 회사에 더 많은 영향력을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장에서 확고하게 자리 잡은 위치 때문에 더 매력적인 투자 기회가 됩니다.

강력한 평판은 곧 가치로 이어지는 강력한 브랜드를 의미합니다. 그 가치는 영향력, 가격 프리미엄 또는 마음 공유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그 자체로 금전적 가치를 지닌 비즈니스 자산이며 회사의 전체 가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비즈니스 대차대조표에서 고유한 위치를 차지해야 합니다. 브랜드에 재정적 가중치를 부여하는 것은 브랜딩 그 자체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이것을 ‘브랜드 가치 평가’라고 합니다.

2. 새로운 고객의 생성

강력한 브랜딩은 일반적으로 소비자들 사이에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인상이 있음을 의미하며, 신뢰할 수 있는 이름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친숙함과 가정된 신뢰성 때문에 귀하와 거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 브랜드가 잘 확립되면 입소문은 회사의 가장 효과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기술이 될 것입니다.

사람의 평판과 마찬가지로 브랜드도 평판이 우선합니다. 브랜드에 대한 특정 인식이 시장에서 확립되면 통제할 수 없는 전파 사슬이 시작됩니다.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입소문은 그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그 브랜드의 명성을 더욱 강화하거나 훼손할 것입니다. 평판이 긍정적인 경우 잠재적인 신규 고객이 브랜드와 접촉하게 될 수 있으며, 이미 긍정적인 연상을 염두에 두고 경쟁 제품보다 이 브랜드에서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3. 직원의 자부심과 만족도 향상

직원이 브랜드가 강한 회사에서 일하고 진정으로 브랜드 뒤에 설 때, 그들은 자신의 직무에 더 만족하고 자신이 하는 일에 더 높은 자부심을 가질 것입니다. 대중들 사이에서 평판이 좋고 높은 평가를 받는 브랜드에서 일하는 것은 그 회사에서 일하는 것을 더 즐겁고 보람 있게 만듭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브랜드의 이해 관계자는 고객일 뿐만 아니라 직원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인간의 상호 작용이 상거래의 기초이며 직원은 모든 브랜드의 첫 번째 커뮤니케이션 라인인 첫 번째 대사라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브랜드와 좋은 관계를 맺고 있는 직원은 이러한 인식을 그들이 상호 작용하는 고객 및 파트너에게 더 멀리 영속시킬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더 나은 리더십, 더 많은 참여, 더 나은 제품 및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시장 내 신뢰 구축

브랜드의 평판은 궁극적으로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가질 수 있는 신뢰의 양으로 귀결됩니다. 브랜드를 더 많이 신뢰할수록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좋아질수록 명성이 높아지고 브랜드 자체도 강해집니다.

브랜딩은 회사와 이해 관계자 간에 일정 수준의 신뢰를 얻고 유지하기 위한 올바른 방법을 찾습니다. 이는 시장에서 브랜드를 특정 방식으로 포지셔닝하는 현실적이고 달성 가능한 약속을 수립한 다음 그 약속을 이행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간단히 말해서 약속이 이행되면 이해 관계자의 마음에 신뢰가 쌓입니다. 매우 혼잡한 시장에서 신뢰는 의도(구매 고려)와 행동(구매)을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