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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에 남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는 방법

기억에 남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는 방법

“브랜드”와 로고”라는 용어는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로고는 비즈니스의 상징이 될 수 있지만 브랜드 의 전체는 아닙니다. 실제로 로고를 만드는 것은 강력한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한 작은 단계일 뿐입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브랜드가 말하는 것, 추구하는 가치, 제품을 전달하는 방법, 사람들이 제품과 상호작용할 때 느끼기를 바라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기본적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비즈니스의 개성이자 고객과의 약속입니다.

Jeff Bezos가 말했듯이 “브랜딩은 당신이 자리에 없을 때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제품은 당신이 판매를 한 후에도 오랫동안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그 인상을 형성하는 과정입니다. 당신의 비즈니스가 유명하고 사랑받는 브랜드 이름이 되려면 몇 가지 작업이 필요합니다.

1. 청중, 가치 제안 및 경쟁을 조사하십시오.

사업을 시작하는 다른 측면과 마찬가지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첫 번째 단계는 시장조사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이 다섯 가지를 명확히 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청중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다르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품을 타겟팅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일반적으로) 10대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품을 타겟팅할 수 없습니다. 잠재 고객이 해당 업계의 비즈니스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배우는 것은 사람들이 사랑할 브랜드를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가치 제안 및 경쟁

당신의 비즈니스가 해당 업계에서 고유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없는 무엇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까? 당신과 경쟁업체의 차이점을 아는 것은 성공적인 브랜드를 개발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경쟁업체를 주시하면 어떤 브랜딩 기술이 잘 작동하고 그렇지 않은지 알 수 있습니다.

사명

당신은 당신의 비즈니스가 무엇을 제공하는지 알고 있지만, 당신의 비전과 목표를 설명하는 명확하고 직접적인 사명 선언문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비즈니스의 목적을 알아야 합니다. 비즈니스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알지 못하면 비즈니스의 개성을 잘 만들 수 없습니다.

성격

반드시 개인을 브랜딩할 필요는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할 때 개성을 가질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유형, 색상 및 이미지를 사용하여 브랜드를 나타내십시오. 그런 다음 시각적 표현을 향상시키십시오. Nike처럼 뻔뻔한 자신감이 넘치는 사업체입니까? 아니면 Givenchy처럼 화려하고 프로페셔널합니까? 어느 쪽이든, 브랜드를 비즈니스를 대표하는 방법으로 개발해야 합니다. 연구는 지루할 수 있지만 비즈니스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더 강해질 것입니다.

SWOT 분석

마지막으로 SWOT 분석을 완료하면 브랜드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특성을 고려하면 브랜드에서 표현하고 싶은 특성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SWOT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 강점 :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비즈니스의 긍정적인 특성
  • 약점 : 당신의 비즈니스에 불리한 것으로 판명되는 특성
  • 기회 : 당신의 비즈니스에 기회를 제공하는 업계의 변화 및 추세
  • 위협 : 당신의 비즈니스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환경 또는 산업의 요소

2. 로고와 템플릿을 디자인합니다.

비즈니스의 내부와 외부를 파악했다면 이제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넣을 때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Paul Rand의 말처럼 “디자인은 브랜드의 침묵의 대사입니다.”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심벌 마크

로고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체는 아니지만 브랜딩 프로세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명함, 온라인 광고에 이르기까지 로고는 눈에 띄는 모든 곳에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에 로고를 사용하면 브랜딩이 다음 예와 같이 응집력 있게 보일 것입니다.

흥미로운 형태

로고가 브랜딩에 필수적인 것처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하게 만드는 “유일한” 요소는 아닙니다. 제품, 포장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은 모두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역할을 해야 합니다.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당신의 비즈니스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면 일관성을 만들고 소비자와 친숙해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맥도날드의 황금 아치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들은 흥미로운 형태를 사용하여 이제 전 세계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상징적인 “M”을 만들었습니다.

색상 및 유형

색상 팔레트를 만드는 것은 정체성을 강화하는 방법입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충실하면서 비즈니스를 위한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유형도 제대로 활용하지 않으면 양날의 검이 될 수 있습니다. “믹스 앤 매치(mix and match)” 유형 디자인이 꽤 트렌드가 되었지만, 그렇다고 해서 소수의 글꼴을 혼합하는 것이 비즈니스에 반드시 좋은 아이디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로고, 홈페이지, 비즈니스에서 생성하는 모든 문서(인쇄물 및 디지털)에 타이포그래피를 일관되게 사용해야 합니다. 

템플릿

당신은 아마도 매일 이메일을 보내고, 편지를 입력하거나, 잠재적인 고객에게 명함을 나눠줄 것입니다. 템플릿을 만들면(이메일 서명과 같은 세부사항도 포함) 비즈니스에 보다 통합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모양과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일관성

거의 모든 단계에서 이미 언급했듯이 일관성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들거나 깨뜨릴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템플릿을 사용하고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에서 브랜드에 대해 결정한 디자인 선택을 따라 조화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드십시오.

유연성

일관성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항상 차선책을 찾는 사회에서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도 그만큼 중요합니다. 유연성을 통해 광고 캠페인, 태그 라인을 조정하고 전반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현대화하여 고객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변경 사항을 전체 브랜드에서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문서

비즈니스가 브랜딩 “규칙”을 준수하도록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브랜드의 모든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문서화하는 일련의 브랜드 지침을 만드는 것입니다. Skype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명확하고 응집력 있는 브랜드 가이드를 만드는 놀라운 일을 해낸 브랜드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고 브랜드를 준수하면서 브랜드를 공유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3. 소셜 미디어에서 연결, 광고 및 구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언어를 통합합니다.

이제 회사 내에서 브랜드를 확립하고 개발에 필요한 모든 단계를 수행했으므로 커뮤니티 내에서 브랜드를 통합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는 가장 성공적인 방법 중 하나는 브랜드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HubSpot의 “인바운드 시대의 브랜딩”에서 Patrick Shea는 “모든 면에서 당신의 콘텐츠는 온라인상의 브랜드입니다. 당신의 영업 사원, 상점, 마케팅 부서입니다. 당신의 이야기이며 당신이 게시하는 모든 콘텐츠가 반영됩니다. 그리고 브랜드를 정의합니다.”

언어

브랜드의 개성과 일치하는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고급이라면 전문적인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당신의 브랜드가 느긋하다면 더 많은 대화를 나누세요. 브랜드로 사용하기로 선택한 언어는 전체 비즈니스에 통합되므로 브랜드 개성에 맞게 톤을 신중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결 및 감정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사람들은 자신을 감동시키는(감정적으로 그리고 행동으로 옮기는)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소비자와 감정적 연결을 구축할 수 있으며, 이는 브랜드와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견고한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광고

전통적이든 디지털이든 광고 디자인은 브랜드를 세상에 알리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타깃 고객이 보고 들은 브랜드 메시지를 얻는 방법입니다.

소셜 미디어

소비자와 연결을 구축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의 수많은 플랫폼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디지털 자산을 제공합니다. Coca-Cola는 Facebook 커버 사진을 행복 테마와 일관되게 유지하여 잘 활용합니다.

'행복'이라는 배너가 있는 코카콜라 페이스북 페이지

소셜 미디어는 고객과 직접 대화하고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트윗, 상태 또는 게시물에서 언급되는 경우(특히 고객이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응답하여 브랜드에 좋은 평판을 제공해야 합니다.

4. 무엇을 피해야 하는지 알아두십시오.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모든 단계를 따를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면 브랜드가 흔들리거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혼합된 메시지를 제공하지 마십시오.

말하고자 하는 바를 알고 적절한 언어와 시각 자료를 사용하여 말하십시오. 당신에게 의미가 있다고 해서 당신의 고객에게도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경쟁자를 모방하지 마십시오.

경쟁업체에는 모범적인 브랜드가 있을 수 있으며 동일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때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 일을 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하는 일을 고려하고 자신만의 방식을 적용하여 업계에서 당신의 비즈니스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십시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일관성을 잃지 마십시오.

인쇄 자료가 온라인 상태와 “약간”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색상, 유형, 테마 및 메시지는 모두 일관되어야 합니다.

5.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기 위해 브랜드를 모니터링하십시오.

마케팅의 다른 측면과 유사하게, 핵심 성과 지표를 추적하지 않고는 당신이 무엇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그리고 무엇이 옳지 않은지) 알기 어렵습니다. Google Analytics, 설문조사, 댓글, 소셜 미디어 토론 등을 사용하여 브랜드를 모니터링하고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파악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실수를 수정하거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선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브랜드를 변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브랜드를 만들려면 유형, 색상, 이미지 및 언어를 일관되게 사용해야 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소비자가 로고를 기반으로 당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대표하는지 즉시 인식할 때 당신은 단순한 이름과 상징이 아닐 것입니다.

브랜딩은 무엇이며 비즈니스에 왜 중요한가?

캠브리지 사전은 브랜딩을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광고하기 위해 특정 디자인이나 상징을 회사에 부여하는 행위”로 정의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것은 브랜딩에 대한 매우 정확한 설명이었습니다. 그러나 브랜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