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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의 5단계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의 5단계

디자인 씽킹은 문제 해결에 대한 솔루션 기반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디자인 방법론입니다. 이는 불분명하거나 알려지지 않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관련된 인간의 필요를 이해하고, 인간 중심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재구성합니다. 또 브레인스토밍 세션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실습 접근 방식을 채택합니다. 디자인 씽킹의 이 5단계를 이해하면 누구나 회사, 국가, 심지어 지구 규모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스탠포드의 Hasso-Plattner 디자인 연구소(d.school)에서 제안한 5단계 디자인 사고 모델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d.school은 디자인 씽킹을 가르치는 데 있어 최고의 대학입니다. d.school에 따르면 디자인 씽킹의 5단계는 공감, 정의(문제),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테스트입니다.

  1. 공감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의 첫 번째 단계는 해결하려는 문제에 대한 공감적 이해를 얻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전문가와 상담하여 사람들을 관찰하고, 참여시키고, 공감하여 그들의 경험과 동기를 이해하고, 관련된 문제에 대해 더 깊은 개인적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물리적 환경에 몰입함으로써 우려되는 영역에 대해 더 많이 알아내는 것이 포함됩니다. 공감은 디자인 씽킹과 같은 인간 중심의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매우 중요하며, 공감을 통해 디자인 사상가는 사용자와 그들의 요구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세상에 대한 자신의 가정을 접어둘 수 있습니다.

시간 제약에 따라 이 단계에서 상당한 양의 정보가 수집되어 다음 단계에서 사용하고 사용자, 사용자의 요구 및 특정 제품 개발의 근간이 되는 문제에 대한 최상의 이해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1. 정의(문제)

정의 단계에서는 공감 단계에서 생성하고 수집한 정보를 모읍니다. 여기에서 당신과 당신의 팀이 지금까지 식별한 핵심 문제를 정의하기 위해 관찰을 분석하고 종합합니다. 인간 중심의 방식으로 문제를 문제 진술로 정의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정의 단계는 팀의 디자이너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거나 최소한 사용자가 최소한의 어려움으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및 기타 요소를 설정하기 위한 훌륭한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아이디어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의 세 번째 단계에서 디자이너는 아이디어 생성을 시작할 준비가 됩니다. 당신은 공감 단계에서 사용자와 그들의 요구를 이해하는 데 성공했고, 정의 단계에서 관찰을 분석하고 종합하여 인간 중심의 문제 진술을 수행했습니다. 이 탄탄한 배경을 바탕으로 당신과 당신의 팀원들은 당신이 만든 문제 설명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식별하기 위해 “상자 밖에서 생각하기”를 시작할 수 있고 문제를 보는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세션은 일반적으로 자유로운 사고를 자극하고 문제 공간을 확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이디어 구상 단계를 시작할 때 가능한 한 많은 아이디어나 문제 솔루션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거나 문제를 우회하는 데 필요한 요소를 제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조사하고 테스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관념화 기술을 선택해야 합니다.

  1. 프로토타입

이제 디자인 팀은 이전 단계에서 생성된 문제 솔루션을 조사할 수 있도록 제품 또는 제품 내에서 발견된 특정 기능의 저렴하고 축소된 버전을 여러 개 생산할 것입니다. 프로토타입은 팀 내에서, 다른 부서에서 또는 디자인 팀 외부의 소규모 사람들과 공유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험 단계이며, 목표는 처음 세 단계에서 식별된 각 문제에 대해 가능한 최상의 솔루션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솔루션은 프로토타입 내에서 구현되며,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하나씩 조사되고 승인, 개선 및 재검토되거나 거부됩니다. 이 단계가 끝나면 디자인 팀은 제품 고유의 제약 조건과 현재 존재하는 문제에 대해 더 나은 아이디어를 갖게 됩니다.

  1. 테스트

설계자 또는 평가자는 프로토타입 단계에서 식별된 최상의 솔루션을 사용하여 전체 제품을 엄격하게 테스트합니다. 이것은 5단계 모델의 마지막 단계이지만, 테스트 단계에서 생성된 결과는 종종 하나 이상의 문제를 재정의하고 사용자, 사용 조건,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식에 대한 이해를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이 단계에서도 솔루션을 배제하고 제품과 사용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이끌어내기 위해 변경 및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브랜딩은 무엇이며 비즈니스에 왜 중요한가?

캠브리지 사전은 브랜딩을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광고하기 위해 특정 디자인이나 상징을 회사에 부여하는 행위”로 정의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것은 브랜딩에 대한 매우 정확한 설명이었습니다. 그러나 브랜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