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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페이스북 콘텐츠 트랜드

2020 페이스북 콘텐츠 트랜드

비디오 콘텐츠는 이젠 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콘텐츠입니다. 비디오 콘텐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소셜 채널은 유튜브 입니다. 그런데 비디오 시장에서 유튜브보다 페이스북이 앞질렀다는 이야기가 들렸는데, 어떤 내용인지 먼저 정리해 보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마케터들이 최고의 소셜 비디오 플랫폼으로 꼽은 1위는 페이스북, 2위가 유튜브, 3위가 인스타그램이라고 합니다. 2020년 가장 많은 예산을 투입할 채널 또한 페이스북이라고 합니다. 

Animoto에서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질문한 내용에 대한 답변을 참고해 보겠습니다. 1주일에 1번 이상 비디오를 게재하고 있는 플랫폼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93%의 마케터가 페북에 1주일에 1개 이상을 올리고 있다고 답변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는 80%의 마케터가 포스팅을 올리고 있다고 답변 했습니다.

https://animoto.com/blog/news/social-video-trends-marketers-2020 이미지 참조

마케팅 트렌드는 페이스북이 여전한데 비디오 콘텐츠를 떠올리면 유튜브가 먼저 생각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광고비의 영향이 크기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은 광고비를 벌기 위해 유튜브를 활용하고, 기업의 경우 광고비 보다는 파급력을 더 생각해서 페이스북을 활용하기 때문이죠.

이렇듯 페이스북의 광고 영향력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다양한 브랜드가 페이스북에서 적극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고 성과 또한 타 매체에 비해 효율이 좋은 만큼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소셜의 유저들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콘텐츠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므로, 콘텐츠 제작 시 고려해야 할 페이스북의 트렌드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콘텐츠 트렌드

1. 데이터의 시각화

콘텐츠에 데이터가 포함되면 해당 콘텐츠는 상당한 신뢰성을 얻게 됩니다. 데이터가 단순한 텍스트로 제공될 때 보다 직관적인 시각화가 되었을 때 더 잘 전달됩니다. 그러므로 콘텐츠를 제작할 때 데이터를 그래프 또는 간단한 표 형식으로 시각화하여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사진 활용
2. 적절한 후기 활용

실제로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나 리뷰는 2020년에도 여전히 좋은 효과를 제공합니다. 기업 스스로 본인의 브랜드가 좋다고 얘기하는 것보다, 실제고 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 받고 그 후기를 사용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귀 담아 듣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 받아 본 사람들의 느낀 점, 좋은 점, 나아가 고객이 아쉬워했던 점을 반영한 점 등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이미지의 비주얼도 중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 것처럼 페이스북 콘텐츠 또한 비주얼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레이아웃, 시선을 끄는 매력적인 소재, 예쁜 색감 등 제품과 이미지, 전체적인 조화를 신경 써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4. 어려울 수록 효율적인 일러스트

단번에 흥미를 끌어야 하는 페이스북의 환경으로 인해 재미있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서비스의 경우, 더 쉽게 재미와 흥미를 제공하기 위해 일러스트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러스트의 경우 사용자에게 쉽고 재미있게 내용을 전달할 수 있고, 눈길을 끄는 단순한 비주얼로 좋은 콘텐츠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5. 위트있는 패러디

패러디는 광고에서 꾸준히 사용되고 있는 방법입니다. 일상적으로 대화를 할 때도 유명한 짤방이 등장합니다. 이렇듯 패러디는 단번에 유저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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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제대로 알아보기

기업들이 주목하는 신인류 소비자 MZ세대란 무엇일까요? MZ세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Z세대란, 밀레니얼(Millennials)의 M과 제네레이션(Generation)의 Z가 합쳐진 말입니다. M세대는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로 정보기술(IT)에 능통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