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엇이든 기획해서 결과물을 만들어 드립니다 - 생각의힘
  • 아이린앤컴퍼니
  • 워드프레서
logologologologo
  • 우리는 다릅니다!
  • 비용
  • 가이드
  • 사례
  • 문의/의뢰
    • 견적문의
    • 문의하기
    • 제작의뢰
  • 진행중
  • 소식
  • 끄적끄적
  • Home
  • 이야기
  • 끄적끄적
  • 2020 SNS 트렌드 알아보기
SNS 제대로 활용하기
2020년 7월 10일
코로나19 이후 소비자 트렌드 변화
2020년 7월 21일
Show all

2020 SNS 트렌드 알아보기

Published by Thinking People at 2020년 7월 16일
Categories
  • 끄적끄적
Tags
  • SNS
  • SNS 트렌드
  • SNS 설문조사

우선 포털사이트가 아닌 SNS(유튜브 포함)를 활용하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의 설문 조사 결과를 보면, 10대는 다른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하여 SNS를 주로 활용하고, 여성과 20대 층에서는 SNS 공유 정보가 더 많다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40~50대는 영상물로 된 정보를 탐색하기 위해 SN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궁금한 내용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SNS 및 유튜브로 정보 탐색을 하는 주된 결과로 나타납니다.

SNS 이용형태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SNS는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는 최근 3년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10대와 남성에서 특히 유튜브의 이용률이 높고, 20~30대와 여성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은 10대의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으로 나타났습니다. 밴드는 50대층의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흥미위주 또는 유용한 콘텐츠를 얻기 위함과 킬링 타임용으로 이용하는 비중이 두드러지게 높게 나타나고 있고,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지인 또는 친구와의 교류 등 커뮤니티 위해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취미와 관심사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전체적으로 취미나 관심사 공유, 흥미위주 또는 유용한 콘텐츠를 보기 위한 SNS 이용률은 유지되는 반면, 지인이나 친구와의 교류 용도는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NS에서 선호하는 콘텐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진 또는 이미지는 가장 많이 선호하는 콘텐츠이지만 선호도가 조금씩 감소하는 추세이며, 2~3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 형태의 콘텐츠 선호도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30대층에서 2~3분의 짧은 영상을 가장 선호하고, 사진 또는 이미지는 여성층에서의 선호도가 높은 성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글로된 콘텐츠는 여성 또는 40대층의 선호가 높고, 라이브 영상 및 스트리밍의 경우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선호 비중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거부감 또는 신뢰감 낮은 게시물의 형태는 실제 후기를 가장한 홍보 게시물에 대해 가장 큰 거부감을 나타내며 긴 설명의 게시물에 대한 거부감은 전년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실제 후기를 가장한 홍보 게시물을 올리는 쉬운 길로만 홍보 활동을 하는 업체나 기업이 많습니다. SNS를 통한 마케팅을 제대로 하려면 꾸준히 트렌드를 분석하고 각 연령층과 성별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오픈서베이 <소셜미디어와 검색포털에 관한 리포트 2020> 리포트를 활용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페이스북에 공유하려면 클릭하세요. (새 창에서 열림)

관련

Share
Thinking People
Thinking People

Related posts

2020년 11월 25일

온오프라인에 따른 기획직의 종류


Read more
2020년 11월 20일

2021년 트렌드는 COWBOY HERO?


Read more
2020년 10월 28일

2020 페이스북 콘텐츠 트랜드


Read more

Search

Categories

  • 끄적끄적
  • 소식
    • 이야기

Latest posts

  • 0
    검색이 잘되는 블로그 키워드 선정 방법
    2020년 12월 9일
  • 0
    온오프라인에 따른 기획직의 종류
    2020년 11월 25일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전문
"워드프레서" 에게 문의하세요! 프로젝트 문의하기

생각의힘

"생각의 힘"은 아이린앤컴퍼니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로
다방면의 기획서비스를 전문적으로 개발/연구합니다.

Familysite

아이린앤컴퍼니 바로가기     워드프레서 바로가기    

Location

  •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6길 9
    2층 (합정동)
  • 070-7893-1500
  • help@thinkingpower.co.kr
  • 국민은행 246637-04-005540
    예금주 : (주)아이린엔컴퍼니

Page

  • 우리는 다릅니다!
  • 비용
  • 가이드
  • 사례
  • 문의/의뢰
  • 진행중
  • 소식
  • 끄적끄적
본 사이트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반응형웹으로 '워드프레서'에서 기획, 개발하였습니다.

워드프레스 전문기업

워드프레서